여행

어학연수#2) 필리핀 세부 CG 스파르타 1주차 후기[1부]

조물치 2024. 1. 16. 10:00
반응형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동생이랑 밥을 먹으러 왔다.

'서울'이라는 식당에 갔으며 2023년도 마지막 식사로 닭갈비구이정식을 주문했다.

동생은 철판불백정식 시켰는데 개인적으로 닭갈비가 더 맛있었다.

 

 

비행기가 약 30분 지연되어 예정보다 늦게 출발하였다.

필리핀 공항에 도착하고 나니 다른 비행기와 도착 시간이 겹쳐서 공항 출국 신고서에서 거의 1시간 정도 줄 서서 대기 후 공항 밖으로 나갈 수 있었다.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후끈한 열기가 느껴졌는데 사우나 처음 입장할 때 풍겨지는 익숙한 냄새가 났다.

그렇게 새벽 4시쯤 CG에 도착하여 기숙사 키를 받고 바로 잠들었다.

4인실이라 사람들이 자고 있어서 짐 안 풀고 바로 빈 침대에 누웠다.

 

정신 없는 와중에 찍은 세부 공항 사진

 

가만히 있어도 땀나는 날씨인데 기숙사 이불이 얇은 털 이불이라서 놀랐고 닭들 우는소리가 엄청 커서 뭔가 잘못됨을 느끼며 잠에 들었다.

(다음 날 여쭤보니 학원 옆에 농장이 있어서 닭 우는소리가 들린다고 했음)

 

그렇게 다음날 아침 8시 50분에 레벨테스트를 보고 오후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시간 맞춰서 가면 몇 가지 인적 사항 포함 본인의 부족한 부분, 배우고 싶은 것 등등을 작성하는데 이때 학원에서 사용할 영어 이름을 작성해야 하니 미리 만들어 가는 것이 좋다.

 

 

⭐한국 이름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영어 이름 심플한 거 하나 만드는 것을 추천⭐

나는 한국 이름을 사용했는데 선생님과 학생들이 초반에 내 이름을 발음하는데 어려워하고 특히 친구들이 내 이름을 잘 못 외운다.

 

그들뿐만 아니라 나 또한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심플한 이름들은 잘 기억하는 반면 그렇지 못한 친구들이 있다.(미안..)

아무튼 과거로 돌아간다면 심플한 영어 이름을 사용할 것 같다.

레벨테스트 리스닝은 토익이랑 유사, 라이팅은 내 의견 자유롭게 쓰면 됨 라이팅 시간은 넉넉해서 중간에 본인 이름 불리면 나가서 복도에서 스피킹 테스트 보고 다시 들어가면 된다.

 

테스트는 대부분 LB(Low Beginner)를 받으며 조금 잘하면 LB+까지 받는다고 한다.

첫 테스트 결과는 기대 이하로 낮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게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오후 3시쯤 로빈슨 슈퍼마켓이라는 롯데슈퍼(롯데마트 X) 규모의 마트에 가서 1시간 정도 쇼핑 후 돌아온다.

이때 심 카드를 사거나 휴지나 간식 등을 사는데 1월 1일에는 심카드를 팔지 않아서 다음 날 매니저님이 사다 주셨다.

 

 

심 카드는 기간제, 요금제가 있는데 기간제는 구매한 기가를 30일 동안 사용하는 것이며 남은 데이터는 소멸된다.

요금제는 기간 상관 없이 기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나의 경우 300페소 충전 후 요금제로 6기가 충전했다.

(6기가 충전 비용: 199페소, 약 4,776원-> 항상 원화*24로 계산함)

 

파파고 오프라인 사전을 쓰다 보면 오역이 많기 때문에 수업을 하며 잠깐씩 데이터를 끼게 된다.

기숙사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터지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주말마다 외출, 놀러 갈 거 감안하고 구매하세요!)

 

 

다시 어학원으로 돌아와 사무실에서 현지 추가 납부 금액(전기비, 공항 픽업 비용 등등)을 지불했다.

(총 11,200페소, 약 268,800원 지불)

 

생각보다 쓸 내용이 많아서 수업 및 기숙사 생활에 관련한 정보들은 2부에서 확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어학연수#1) 출국 전 준비_필리핀 CG 스파르타 (tistory.com)

 

어학연수#1) 출국 전 준비_필리핀 CG 스파르타

대학교 졸업 기념으로 1달간 필리핀 어학연수를 다녀오기로 했다. 2023/12/31 오후 8시 비행기를 타고 2024/01/01 새벽에 필리핀에 도착한다. 하늘에서 맞이하는 신년이라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필

jomulchi.com

캠블리 3개월차의 솔직한 후기 (tistory.com)

 

캠블리 3개월차의 솔직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상영어 앱인 캠블리를 3개월 동안 사용해 보며 느꼈던 저의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전화영어, 화상수업을 고민하는 분들께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jomulchi.com

 

728x90
반응형